8월도 하순입니다. 태풍이 지나가니 맹렬한 기세로 힘을 뽐내던 여름날의 더위도 이제 한풀 꺾였는지 저녁 무렵의 신선한 공기가 가을이 멀지 않았음을 알려줍니다.
이번 아카데미는 다양한 타일 접착제에 대해 이론과 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론 시간에는 바탕 면에 대한 이해, 타일의 종류 및 특성, 다양한 접착제 및 하자 사례 등을 실습시간에는 여러 가지 접착제들을 직접 만져 보고 타일을 붙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전 이론 시간 모습입니다.
참석자분들께서 본인 경험을 토대로 여러 질문해주었으며, 서로의 입장을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QC 팀장의 접착제 등급 및 폴리머에 대한 이론수업을 하였고, 교육자분들께서도 많이 질문을 해주셔서 열정적이고 활기찬 분위기 속에 진행을 하였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실습 진행을 하기 전 Shelter Bond 및 X18, 디커플링매트에 대한 설명과 시연, 그리고 직접 만져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Shelter Bond는 국내에서 에폭시 접착제의 대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제품으로 에폭시에 버금가는 접착력과 실리콘의 탄성을 고루 갖춘 제품입니다. 보수 및 대형 타일 현장 등 다용도로 많은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벽면에는 다양한 접착제를 경험하고자 D20 (본드) , D30 (본드), X18 (폴리머 접착제)를 사용하여 벽면 타일을 접착하였습니다
바닥은 폴리머 시멘트 접착제인 X18과 디커플링 매트에 대해 사용법과 활용 용도에 대한 설명을 진행 후 타일 시공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디커플링 매트는 접착제+디커플링 매트+접척제+타일 순으로 진행을 하게 됩니다.
바닥 바탕면의 좌우 수축을 최대 2mm까지 잡아주어 크랙으로 인한 하자를 방지합니다. 신축 방통에 크랙이 갈 경우 사용해주면 크랙으로 인한 타일 탈락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음 X18은 고성능 폴리머 시멘트 접착제로, 강한 접착력과 탄성을 갖고 있어, 난방 공간 및 대형 타일, 수영장 등 다양한 용도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카데미 전체 코스를 수료해주신 8분께는 소정의 감사의 선물을 드렸습니다. 아카데미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앞으로도 전체 코스 수료하신 분들께는 수료증 및 소정의 선물을 드릴 예정입니다.
아덱스 아카데미는 매달 정기적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하루 동안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스1. 타일 시공을 위한 바탕 준비 및 방수시공
코스2. 다양한 타일 접착제 시공
코스3. 다양한 타일 줄눈제 시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