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아카데미는 전국적으로 많은 비가 온다는 소식이 전해져
'날씨로 인해 참석을 못 하시진 않을까.. 오시는 길 조심히 오셔야 될 텐데' 라는 걱정을 했으나, 다행히도 참석 예정이셨던 분들 대부분이 참석을 해주시고 늦지 않게 잘 도착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아카데미 코스 2는 다양한 타일 접착제 시공이라는 주제로 이론과 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론 시간에는 바탕 면에 대한 이해, 타일의 종류, 다양한 접착제 및 하자 사례 등을 실습시간에는 다양한 접착제를 만져보고
타일을 붙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전 이론 시간과 오후 실습시간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오전 이론 시간입니다
모두 열정적으로 따라와 주셨으며, 여러 질문을 통해 서로의 입장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오후 시간에는 쉘터 본드에 대한 설명 및 시연 후 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쉘터 본드는 국내에서 에폭시 접착제의 대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제품으로 에폭시에 버금가는 접착력과 실리콘의 탄성을 고루 갖춘 제품입니다. 대형 타일 현장 및 다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폴리머 시멘트 접착제인 X18과 디커플링 매트를 사용하여 바닥 타일 시공을 진행하였습니다.
바닥 바탕면의 좌우 수축을 최대 2mm까지 잡아주어 크랙으로 인한 하자를 방지합니다. 신축 방통에 크랙이 갈 경우 사용해주면 크랙으로 인한 타일 탈락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음 X18은 고성능 폴리머 시멘트 접착제로, 강한 접착력과 탄성을 갖고 있어, 난방 공간 및 대형 타일, 수영장 등 다양한 용도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타일 접착제를 경험하고자 D20, D30, X18, QuickBond 등을 사용하여 벽면 타일을 접착하였습니다.
여러 제품을 사용해보면서 각 제품별 특징 등을 직접 실습해보며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아덱스 아카데미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부득이하게 참석을 못 하셨던 분들은 다음 아카데미에서 뵙기를 희망합니다.
아덱스 아카데미는 매달 정기적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하루 동안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스1. 타일 시공을 위한 바탕 준비 및 방수시공
코스2. 다양한 타일 접착제 시공
코스3. 다양한 타일 줄눈제 시공
위 코스의 일정을 확인하시어 아래 링크에서 참석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