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 얼마 전까지만 해도 날씨가 무척 더웠던 것 같은데 벌써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날씨가 선선하긴 하지만 아침과 저녁에는 제법 쌀쌀한 바람이 불어와서 감기에 걸리기 십상인데요 일교차가 커지면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으니 건강관리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아카데미 코스 2는 다양한 타일 접착제 시공이라는 주제로 이론과 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론 시간에는 바탕 면에 대한 이해, 타일의 종류, 다양한 접착제 및 하자 사례 등을 실습시간에는 다양한 접착제를 만져보고 타일을 붙여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전 이론 시간과 오후 실습시간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이번 이론 시간은 다양한 바탕면에 대한 타일 접착제의 선택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모두 열정적으로 따라와 주셔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오후 시간에는 쉘터본드 및 디커플링 매트에 대한 설명 및 시연 후 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쉘터본드는 국내에서 에폭시 접착제의 대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제품으로 에폭시에 버금가는 접착력과 실리콘의 탄성을 고루 갖춘 제품입니다. 대형 타일 현장 및 다용도로 많은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 쉘터본드의 편리한 시공성을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디커플링 매트는 접착제 + 디커플링매트 + 접척제 + 타일 순으로 진행을 하게 됩니다.
바닥 바탕면의 좌우 수축을 최대 2mm까지 잡아주어 크랙으로 인한 하자를 방지합니다. 신축 방통에 크랙이 갈 경우 사용해주면 크랙으로 인한 타일 탈락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접착제로는 X18 (폴리머 접착제), Quick bond (초속경 접착제), D20(본드), D30(본드)을 사용하였습니다. 여러 제품을 사용해보면서 각 제품별 특징 등을 직접 실습해보며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카데미 전체 코스를 수료해주신 8분께는 소정의 감사의 선물을 드렸습니다. 아카데미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앞으로도 전체 코스 수료하신 분들께는 수료증 및 소정의 선물을 드릴 예정입니다. (2019년도 / 1~3코스 전체 이수자 기준)
아덱스 아카데미를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부득이하게 참석을 못 하신 분들은 다음 아카데미에서 뵙기를 희망합니다
아덱스 아카데미는 매달 정기적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하루 동안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스1. 타일 시공을 위한 바탕 준비 및 방수시공
코스2. 다양한 타일 접착제 시공
코스3. 다양한 타일 줄눈제 시공
댓글 없음:
댓글 쓰기